그럼 이건 어떻게 보는지요.. 그럼 조커는 선량하지는 못한 거에요..?? 그냥 quora 냐에서도 외국 애들이
그럼 조커는 선량하지는 못한 거에요..?? 그냥 quora 냐에서도 외국 애들이 얘기하는 거 보면 incel들이 내면이 선량하지 못하다는 점 엄청 까고 그러던데.. 그러면 조커 같은 인물도 그렇고 그냥 선량하지 못한 거 그런 인간들이 잘못이라고 봐야 되는 건가요..?? 예를 들면 노트르담 드 파리에도 나오는 콰지모도 같은 인물은 그래도 선량하기는 한데..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incel이나 우리나라의 도태남들.. 그리고 일본의 비슷한 부류인 사람들이 만약 여성혐오도 전혀 안하고 내면만 선량하다면 진짜 어떤 이유로도.. 혹은 이성경험이 전무하다는 이유로도 실제 비난이나 비판은 안 당하는 거는 맞나요..?? 어떻게 보는지요.. 궁금합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incel들이든.. 도태남이든 혹은 도태녀든 간에 이성경험이 전혀 없어서 안 좋게 보는 것도 아니라 그냥 본인들 이성경험이 없다는 문제로 혐오도 하고 인성이 별로이기 때문에 까이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은 ‘이성 경험 유무’와 ‘내면의 선량함’이 비난의 기준이 되는가에 관한 것이네요. 중요한 포인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이성 경험 자체는 비난 대상이 아님이성 경험이 없다는 사실만으로는 사회적으로 비난받을 이유가 없습니다. 문제는 그 상태에서 나오는 여성·남성 혐오, 사회적 공격성, 자기 합리화 같은 태도입니다.2) 선량함 여부가 기준콰지모도처럼 외모나 환경은 불리해도 내면이 선량하면 오히려 동정과 호감을 얻습니다. 반면 조커는 상처와 소외에서 출발했지만 사회에 대한 복수심과 폭력성을 키운 인물이라 ‘선량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결국 incel이나 도태남·도태녀가 비난받는 건 ‘경험 없음’이 아니라 ‘태도와 인성’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구분해서 보시면 혼란이 줄어들 거예요.제 답변이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