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번개장터 주문 취소 후 재결제 안녕하세요!구매자분께서 배송수단 변경을 원하셔서 반값택배에서 일반택배로 배송수단을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안녕하세요!구매자분께서 배송수단 변경을 원하셔서 반값택배에서 일반택배로 배송수단을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배송 준비 상태)이런 경우에는 구매자분께서 주문을 취소하신 후에 배송 수단을 변경해서 재결제하시면 되는 건가요?추가로, 주문 취소한 직후에도 재결제가 가능한가요?번개장터를 오랜만에 써봤는데 구매자분께서 주문 취소 직후 재결제가 안될까봐 걱정이네요 ㅜㅜ
주문 취소 후 다시 결제 가능 하며,
구매자로부터 취소 요청이 들어오면
수락을 하든 거절을 하든 해야하고 무응답 및 미처리시
3일 경과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에서 취소가 되며 환불 진행 됩니다.
구매자분과 협의하여 진행 하시면 되며,
취소 요청 들어오면 수락 하여 취소 해드리고
환불 진행 되게 해드리면 되고
다시 결제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환불은 취소 된다고하여 바로 되는 건 아닙니다.환불 같은경우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이 되고
결제수단별로 환불 기간 일정이 다르며 최종 환불까지 시간 소요됩니다.
구매자 분과 협의하여 하시면 되고
취소 하시고 다시 결제 하는 것으로 하지 않으셔도
배송 방법 변경해서 하시는 것 가능 합니다.
반값택배에서 일반 택배로 변경 가능 하며, 택배 보낸 뒤 택배 운송장번호 를 입력 등록 하시면 됩니다.
안전결제
구매한 상품을 결제취소 하고 싶어요.
배송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아직 판매자가 거래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즉시 취소가 가능해요.
판매자가 배송 준비를 시작한 이후부터 즉시 취소는 어려우며,
배송중 상태부터는 취소가 아닌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유형 및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르니,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image image
취소를 원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취소를 해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거래 취소 클릭]
또한, 아래의 경우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취소 요청을 했으나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거절한 경우 자동 취소가 불가합니다.
반품을 요청했으나 상품에 문제가 없는 단순 변심 반품인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된 이후에는 반품 요청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혹시, 상품의 취소가 필요한데 판매자와 협의가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한 후,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릴게요.
거래 중 분쟁 상황이 발생했어요.
안전결제
취소(반품)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다릅니다.
사용했던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시일이 소요돼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환불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image image
환불 내역은 아래 경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탭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환불정보 확인]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익월 취소인 경우 등록된 환불 계좌가 있어야만 환불금을 받을 수 있어요.
간혹 환불 계좌가 없어서 환불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니, 미리 환불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
환불 계좌 등록하기
카카오미니, 청소년 전용 계좌 등 입금액이 제한된 계좌이거나 가상 계좌인 경우에도 환불금 입금이 지연될 수 있어요.
환불될 금액이 입금될 수 있는 계좌인지 미리 확인하고, 계좌 잔액을 조정하거나
입금 제한이 없는 계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