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맞는 골프스윙이 무엇일까요? 벌써 골프를 접한지 5년차에 들어갑니다. 근데 아직도 정타를 못치고 여전히
벌써 골프를 접한지 5년차에 들어갑니다. 근데 아직도 정타를 못치고 여전히 헤메고 있어요. 아직까지 저만의 스윙폼도 못찾고 있습니다. 골프가 이렇게 저랑 밀당할지 몰랐어요.본격적으로 제 고민은 바로 2주전 까지만해도 힘도 잘빠지게 드라이버 70m/s전후로 쳤는데 아이언이 정말 안맞아서 아이언 연습했더니 드라이버가 무슨수로 쳐도60m/s전후로 밖에 안쳐집니다. 그리고 이게 망가지니 아이언이 또 망가집니다.이게 5년 내내 반복입니다 드라이버 만들어놓으면 아이언 망가지고 아이언좀 만들려면 드라이버까지 망가지고 아이언 7번기준 캐리 155m만들어 놓고 되따 싶으면 1주일 잘맞다가 또다시 어떻게 치는지 몸이리셋 되나봅니다 지금은 또 캐리 130밖에 안나가고 극초보때 빼고 4년 내내 3개월 연습해서 잘맞는다 싶어지면 1주일 잘맞고 이제 됐다 싶으면 어김없이 망가집니다. 제스윙이없는 이유는 일단레슨 받을때 마다 선생님이바뀌어서 근데 그 프로님들이 다 틀리게 가르쳤어요 예를들면 하체는 최대한 잡고 꼬임을 만들라던지 골반까지 편하게 돌라던지 무릅을 버티라던지 무릎이 공을보라던지 업라이트하게들라던지 다 상반되게 백스윙길이 다르니 내려오는길도 다르게 가르쳤습니다 골프스윙에 정답따위는 없대는걸 알게 되었죠 그래서 유투브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그야말로 대혼돈에 카오스가 돼버렸네요 수많은 연습드릴 하프스윙 1/4스윙 네 다 잘맞습니다 근데 필드나 스크린 혹은 하프스윙만 넘어가면 머리속이 어질합니다 탑볼 뒤땅 생크 정타빠고 다나옵니다.원플레인 투플레인 등지고 다운스윙이냐 업라이트하게 혹은옆구리에 붙여서 낮게 혹은 치고도냐 같이가냐 코어에힘주어 골반을돌려야하나 왼쪽을 딛어야하나 골반을접어야하나 가볍게 돌아야하나 릴리즈를 자연히풀리게해야하나 손목을 끝까지유지해야하나 이런것들 외에도 수많은 생각이 치는순간 듭니다.저만의스윙을 도저히 못만들겠어요 어떤날은 팔로만치는게 잘맞고 어떤날은 팔을 채찍처러 따라오게 하는게 잘맞고 어떤날은 샬로잉이자연스럽게되고 근데 그담날 또안되고 그래서 바꾸고 멘탈이 너무 자주 나가네요 나이 46에 키 183 하체약하고 상체가강하며 유연성이 거의 없는데 제몸에맞는 정말 쉽게할 수 있는 스윙 하나만 연습해서 저의 스윙을 만들고 싶어요저랑 비슷한 상황에 어려운점을 겪었던 분들의 조언을 얻고싶습니다
전문 강사분 1인을 지정해서 계속 레슨을 받으셔야 그 길을 알 수 있습니다.
장점을 알아내서 키우고 단점을 없앨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장비인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정비를 해 봐야 합니다.
겉멋만 들어서 몸에 맞지 않는걸 걸쳐서, 될 것도 되지 않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