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시민권자 미국 유학 현재 곧 졸업하는 중3 2010년생입니다. 전북외고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곧 졸업하는 중3 2010년생입니다. 전북외고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고 미국 시민권이 있어요. 정말 아기때 잠깐 미국에 있었던 거라 딱히 원어민처럼 회화를 하진 않아요. 외고에 진학할 수 있게되면 고1까지만 다녀보고 외고에서도 공부를 해보고, 고2때 유학을 가라고 어머니께서 하시는데 저도 괜찮은 것 같았거든여근데 찾아보니 고2는 다들 조금 늦다고 하시더라구요... 갈꺼면 중3때나 가라는데 제가 지금 당장 갈 수있는 상황은 아니라서ㅠ 절대 유학을 쉽게 보는것도 아니고 혼자 새로운 환경에 가게되면 힘들거라는 것도 알아요. 그냥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유학은 빠를수록 좋다길래 성인이 아닌 고등학생때 가야할 것 같은 마음에 중학생의 신분으로 현실적인 조언 구합니다 ㅜ.ㅜ1. 고등학교를 그냥 바로 미국에서 다녀야 할까요? 외고도 한번은 가서 공부도 해보고 여러가지 활동들이 많다길래 경험삼아 해보고 싶었는데 늦을까봐 잘 모르겠어요...2. 미국에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대학을 바로 안가고 여러가지 다른걸 해보는 경우가 많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3. 외고에서 졸업장을 따고 유학을 가야할까요... 어머니께선 외고 내신 따기에ㅜ너무 힘들어하지말고 중간에 미국 가라는 방향으로 말하셔서 고민됩니다
1. 미국은 고교과정이 4년으로 한국의 중3부터가 미국의 고교등학교 과정입니다. 그러니 사실 9학년 (중3) 부터 시작하는 유학은 제일 유리하지요. 미국입시는 9학년 부터 12학년의 성적을 요구하거든요. 이미 중3이라 가능하다면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고1부터는 미국에서 시작하는게 미국입시를 위해서는 훨씬 유리합니다.
2 미국학생들은 대학이 전부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일하는 사람들도 많고 나이가 들어서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들도 꽤 있고요.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에 따라 대학을 갈 수도 이닐 수도 있지요.
3. 만약 미국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한국에서 다녔던 중3부터 고등학교 최종성적까지 모두 제출해야하고 나머지 미국학교 성적을 제출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입시에 가장 중요한 10학년 (고1) 성적 관리가 안되면 상위권 대학 진학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 sat, ap 등의 시험도 준비해야하는데 고2부터 미국유학을 시작한다면 ap 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학은 가급적 더 저학년일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open.kakao.com/o/sjyQVX6d

Si유학(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님의 오픈프로필
Si유학원의 미국약대, 치대, 의대 카카오톡 상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