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 해몽 부탁드립니다. 오늘 꾼 꿈입니다. 예전애 미술학원에서 학원 선생을 했었는데 학생 두명이
오늘 꾼 꿈입니다. 예전애 미술학원에서 학원 선생을 했었는데 학생 두명이 관둔 저에게 그림 좀 봐줄 수 없냐며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된다고 이야기하며 학생들이 있는 장소로 가요. 그렇개 그림을 봐 주는데 한 남학생 그림을 보다가 남학생이 제대로 그림을 안 그려서 따로 다른 방에 가서 혼내는데 그 학생이 갑자기 흰 강아지로 변하더니 저에게 선생님 죽으면 안돼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당황해서 그 강아지(남학생)를 안고 다른 선생임한테 갔는데 학생들이 다 흰 강아지로 변해있었고 제 사촌언니가 갑자기 나타나서는 귀신 찾는 앱을 보면서 지금 여기로 오고 있다. 그러더니 다른 선생님이 이야기 하나를 해 줍니다. 저희 아버지가 돌아가시고(현실에서는 안 돌아가셨어요) 저에게 장례를 치루면서 알려줬어야 했는데 말을 못 했다고 제가 너무 바빠서 말을 못했대요. 아무튼 그렇게 저는 그럼 여기서 자고가야겠다. 하면서 창가쪽 침대를 사용하라는 말에 알겠다 하니 하얀 강아지들이 다 침대로 올라가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누워 있는데 사촌 언니가 근데.. 흰색 커튼도 쳐야하는데..? 지금 거의 다왔어!!! 이러면서 급하게 커튼을 치다가 바람이 확 오는 소리와 함께 그 망령?의 회상 같은 장면이 나오더니 연회를 하는 장면이 보이다가 깼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모르는 사람이면 개꿈이다 하는데 일단 죽은사람이 아버지라고 나오는게 좀 꺼림직해서 올려봅니다..
이 꿈을 해석하자면, 학생들이 다시 찾아와 그림을 봐달라고 한 것은 질문자님 안에 여전히 남아 있는 책임감과 가르침의 마음을 상징합니다. 과거의 역할이 다시금 불려 나오는 모습이지요.
남학생이 흰 강아지로 변해 “죽으면 안 된다”라고 말한 장면은, 보호와 충성을 상징하는 흰 강아지를 통해 질문자님의 생명력과 안전을 지켜주려는 무의식의 메시지로 보입니다. 흰색은 순수와 정화를 뜻하기에 두려움 속에서도 밝은 기운이 깔려 있습니다.
사촌언니와 귀신을 찾는 장면, 그리고 돌아가셨다는 아버지 이야기는 실제 현실이 아니라 질문자님의 불안과 두려움이 투영된 것입니다. 아버지는 권위와 뿌리를 상징하는 존재로, 이는 가족이나 기반에 대한 걱정이 무의식적으로 드러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흰 커튼과 바람, 연회의 장면은 새로운 전환과 정화를 의미합니다. 어둠 속에서도 결국 밝은 기운으로 마무리되는 흐름이지요. 그러니 이 꿈은 불길하다기보다, 불안 속에서도 스스로 지켜내고 정화해 나갈 힘이 있음을 알려주는 암시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마음을 가다듬고 건강을 돌본다면 좋은 길로 풀릴 것입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는 덕과 복을 쌓는 길이자, 좋은 기운을 잇는 열쇠입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