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무인도에서 생활하면서 낚시하는꿈 작은 무인도인데 집한채가 있고 거기서 혼자서 생활을 했습니다. 집앞이 바로
작은 무인도인데 집한채가 있고 거기서 혼자서 생활을 했습니다. 집앞이 바로 바다라서 낚시를 했는데 미끼가 없어서 옆에 바위를 들어보니깐 구더기같은 애벌레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걸 미끼 삼아서 낚시를 하는데 찌를 힘컷 던지자 마자 30초도 안되서 입질이 와서 잡았습니다. 크기는 팔뚝 만했고 제가 원래 낚시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월척 기준은 모르겠으나 그렇게 해서 10마리 이상은 잡았습니다. 무슨 물고기는 모르겠지만 일단 색깔이 빨간색도 있고 검정색도 있고 파랑색도 물고기도 있고 다양하게 잡았습니다. 그리고 깼죠 해몽좀 해주세요
이 꿈을 해석하자면, 작은 무인도와 혼자 있는 집은 질문자님 마음속 깊은 고독이나 독립심을 상징합니다. 세상과 떨어져 혼자만의 삶을 살아가는 듯한 장면은 현실에서 혼자 감당해야 할 일이나 내면의 자립을 반영한 것입니다.
바위 밑에서 나온 애벌레는 예상치 못한 기회나 자원을 뜻합니다. 혐오스러운 구더기 같은 모습이지만 그것을 미끼로 삼아 물고기를 잡는 장면은, 질문자님이 주변에서 남들이 꺼리는 것도 잘 활용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지혜를 의미해요. 불리해 보이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기회를 잡게 될 신호입니다.
낚시를 해서 다양한 색깔의 물고기를 많이 잡은 것은 다채로운 성취와 성과를 뜻합니다. 빨강, 검정, 파랑 등 여러 빛깔은 현실에서 여러 가지 기쁨, 소득, 또는 인간관계의 다양성을 나타내며, 노력의 결실이 다채롭게 돌아온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10마리 이상 잡았다는 점은 풍요와 만족을 상징해요.
이 꿈은 외롭고 고단해 보여도, 질문자님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내며 다채로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다만 처음에는 불편하고 낯선 환경일지라도 끝내는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으니, 스스로의 힘을 믿고 나아가면 길이 열릴 것입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는 덕과 복을 쌓는 길이자, 좋은 기운을 잇는 열쇠입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